본문 바로가기

주택대출

삼성생명 주택담보대출 자격

주택을 구입하는데 필요한 자금이 부족하거나 주택을 담보로 필요한 자금을 빌리고 싶을때 이용할 수 있는 상품이 주택담보대출인데요. 은행이나 금융권을 통해 이용하는 방법도 있지만 오늘은 보험회사인 삼성생명 주택담보대출에 대해 살펴보려고합니다.

 

 

신청대상 및 한도

아파트를 구입하거나 필요한 가계자금을 빌리기 위한 상품으로 아파트를 갖고 있다면 갖고 있는 아파트의 담보력 내에서 필요한 자금을 받을 수 있습니다.

소유하고 있는 주택에 따라서 받을 수 있는 금액이 다르기때문에 자신이 가지고있는 부동산의 담보력이 얼마나되는지 먼저 확인해보시는게 좋을것 같습니다.

 

 

 

금리 및 이용기간

신청자에 따라서 최저 연 2.58%부터 적용되며 최대 적용받을 수 있는 금리는 연 5.25%까지입니다.

금리가 변하는 주기는 6개월, 12개월, 36개월, 60개월입니다.

부동산담보상품이기때문에 이용할 수 있는 기간이 긴편입니다.

최저 15년부터 20년, 30년까지 이용할 수 있는 기간이 길어서 장기상품으로 이용할 수 있어요.

 

신청서류

주민등록증, 운전면허증, 여권 중 1개의 신분증과 주민등록등본, 소득증명 서류, 등기부등본과 등기권리증, 인감증명서와 인감도장이 필요하고 1년이상 거래한 통장과 전입세대열람내역을 제출해야합니다.

 

 

중도상환 수수료

중도상환 수수료는 언제 상환하는지에따라서 달라지게되는데 네가지 중에서 선택을 할 수 있습니다.

1. 6개월 안쪽일 경우 2%

2. 1년 안쪽 1.5%, 2년 이내 1.0%, 3년 이내 0.5%

3. 3년 이내 1.5% 적용되고 신청금액의 40%는 면제

4. 3년 이내 2% 적용되고 신청금액의 50% 면제

네가지 방법중 하나를 선택하실 수 있습니다.

 

상환방식

매달 원리금균등분할 상환 방식으로 진행되거나 매달 원금균등분할 상환 중 선택할 수 있습니다. 1년이나 3년 거치도 가능합니다.

 

원리금균등분할 상환의 경우 신청금액과 매달 납부해야되는 이자를 이용기간으로 일정하게 나눠서 내는 방식으로 ㄱ기간동안 금리가 변경되거나 연체 없이 이용하고 중도 원금 상환 금액이 없는 경우 납부하는 금액은 매달 같습니다.

납부하는 금액은 같지만 매달 상환하게되는 원금에 대한 금액은 조금씩 늘어나고 이자는 줄어드는 방법입니다.

 

원금균등분할 상환의 경우 신청하는 금액을 이용하는 개월로 나눈 금액을 잔액에 따른 이자와 합쳐 매달 납부해야되는 방식으로 처음 신청한 금액이 줄어들면서 매달 납부하는 이자도 줄어드는 상환방식입니다.